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해피CGI"(이하 "회사")가 제공 및 임대형 "웹프로그램"(이하 "솔루션")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서버"라 함은 인터넷으로 연결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부터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칭을 말합니다. |
2.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3.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4.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5. |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6.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7. |
"커스터마이징"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작한 정품 프로그램의 기능이 외, 고객의 요구로 별도 제작된 프로그램의 작업을 말합니다. |
8. |
"유지보수"라 함은 디자인분야의 작업을 회사에게 회사가 정한 방식과 범위에 따라 의뢰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
9. |
"기술지원"이라 함은 회사의 솔루션의 기능,사용 방법에 대해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0. |
"호스팅(웹호스팅)"이라 함은 회사가 고객에게 서버의 일정 공간을 제공하는 기본 또는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
11. |
"이용요금"이라 함은 본 이용계약을 수행하기 위하여 고객에게 청구하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 비용으로,솔루션 사용요금, "호스팅" 이용요금 등 계약된 정규성 경비와 쌍방 합의에 수행된 추가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한 실비기준의 비정규성 경비를 말합니다. |
12. |
"임대"라 함은 회사와 고객간의 계약에 따라 솔루션 사용요금을 포함한 "이용요금"을 매월 납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
13. |
"외부모듈"이라 함은 회사에서 직접 개발하지 않고, 타 업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연동하여 제작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SMS발송에 대한 모듈 , 지도관련 모듈 , 본인인증 모듈 , 우편번호 모듈 ,동영상플레이어 모듈 , 카카오톡 알림톡 대한 모듈 , SNS 로그인 , SNS 공유 , SNS 글 공유 ,블로그 및 카페 글전송 , 외부 사용서버 및 호스팅 , PG결제에 대한 모듈 ,뉴스스토어모듈 , 날씨정보 모듈 , 환율모듈 , 기타 외부 API 등)
|
14. |
"보도자료 서비스"라 함은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업체 "코리아뉴스와이어(이하 뉴스와이어)"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를 회사의 "해피 인터넷뉴스 솔루션"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
이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 (http://www.cgimall.co.kr)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 통신망 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되어진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
1. |
고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약관에 동의하여야만 솔루션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솔루션이 회사 호스팅에 설치되어 사용하심으로써 이용약관에 동의하게 됩니다. |
2. |
약관 동의 절차 이후 , 회사는 계약의 중요도나 업무상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면 신청 서류 작성과 계약에 관련한 증빙 서류 사본 제출-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서비스 해지 시 데이터(DB) 반출이 불가능하게 되어 재산상의 손해를 입을 수 있으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
4. |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
제6조 (솔루션 이용계약의 성립 및 저작권)
1. |
서비스에 사용 되어지는 솔루션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2. |
회사의 솔루션을 임대 및 사용하는 것은 솔루션내 프로그램의 저작권 , 배포 및 재 배포 권한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1개의 도메인 및 회사 호스팅에서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사용권입니다. |
3. |
고객은 1domain , 1copy 원칙에 따라 1개의 도메인에 대해 사용권이 인정됩니다. |
4. |
고객은 회사 와의 계약에 따라 회사 호스팅에서만 사용권이 인정되며, 사용 가능합니다. |
5. |
고객은 회사 와의 계약에 따라 회사 호스팅이 아닌 타 호스팅 및 타 서버 이전이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
6. |
고객이 1copy, 다중도메인을 사용하여야 하는 경우 , iframe / forwording 을 통한 다중도메인 사용은 허가 됩니다. 이로 인한 보안정책위배 및 오작동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7. |
고객은 회사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독특한 비지니스 모델을 제작하는 경우 , 회사로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직접 BM특허를 받으셔야 합니다. |
8. |
회사의 솔루션에 장착된 PG모듈은 회사를 통해 가입된 PG아이디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9. |
솔루션과 부속 이미지 및 솔루션에 포함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
10. |
고객은 솔루션과 부속이미지 등을 도용 할 수 없습니다. |
11. |
솔루션에 탑재된 저작권을 갖는 저작물(이미지, 동화상 등)을 고객이 임의대로 변형, 인쇄, 출판, 재 배포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를 어겨 발생하는 민사 및 형사 책임을 고객은 회사에게 전가하지 않으며, 회사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2. |
설치 후 솔루션의 운용 및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시스템 및 솔루션의 관리 의무가 없습니다. |
13. |
고객이 임대 계약한 솔루션별 포토샵 PSD파일(이하 PSD파일)은 서약서 작성 후 제공되며, 참고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
14. |
13항에서 제공되는 PSD파일에 포함된 이미지, 사진, 아이콘, 일러스트, 패턴은 고객 임의로 재가공, 재판매, 재배포,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
15. |
고객이 PSD파일에 포함된 이미지, 사진, 아이콘, 일러스트, 패턴을 임의로 재가공, 재판매, 재배포, 재사용으로 인해 저작권 문제가 발생시 회사에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6. |
PSD파일에 포함된 이미지, 사진, 아이콘, 일러스트, 패턴은 회사에서 전문판매처와 사용계약을 한 저작권이 보호되는 상품이며, 필요 시 고객이 별도의 구매 및 사용계약을 해야 됩니다. |
17. |
고객이 임대 계약한 솔루션에 등록 및 게재한 데이터의 소유권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18. |
고객의 PG사 가입, 승인, 이용에 회사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또한 PG사 가입, 승인, 이용 과정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회사에 없으며, 설치한 솔루션에 대해 환불되지 않습니다. |
19. |
외부모듈에 대한 A/S, 서비스 중단, 서비스 문제에 대한 책임이 회사에 없으며, 설치한 솔루션에 대해 환불되지 않습니다. |
제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수적인 서버 등의 장비에 대하여 항상 사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보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1. |
회사는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정책에 따라 완성된 소프트웨어로써, 임대 계약된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패치를 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고객 필요에 의해 고객 요청이 있을 시, 업그레이드 정책(본 임대약관 제 23조 참고)에 따라 최신버전 솔루션에 대해 업그레이드 및 패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2. |
회사는 고객이 접수한 기술지원의 내용을 성실히 처리 합니다. |
3. |
회사는 솔루션 최종 임대계약이 확정된 뒤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한하여 고객 으로부터 솔루션의 버그 및 불편 사항 등에 대하여 회사가 판단할 때 그 사실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처리해야 함은 물론이고, 회사가 신속하게 대응이 어려울 때는 회사는 고객에게 그에 대한 충분한 사유를 통보해야 합니다. |
4. |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5.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구매자들의 소유권 분쟁 시는 예외로 합니다. |
6.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7. |
회사는 솔루션 임대계약 시 1회 해당 솔루션의 원본을 고객이 저장하거나 백업을 할 수 있는 파일을 전달합니다. |
8. |
회사는 솔루션 버전에 따른 원본을 1년간 보존합니다. |
제8조 (고객의 의무)
1. |
고객은 회사가 정한 솔루션 이용요금을 지정된 날짜에 선불로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3. |
고객은 회사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4.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사이트가 인가 받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에 협조 하여야 하며, 별도로 시스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5.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사이트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하드웨어의 망실,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
6.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
7. |
고객의 운영중인 웹사이트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8. |
고객은 임대 계약한 솔루션의 데모자료 및 이미지 , 영상에 대한 자료를 납품 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미 삭제로 인한 저작권법 위반 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
9. |
고객은 회사의 솔루션에 대한 저작권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
10. |
고객은 회사의 호스팅(서버)이 아닌 타사의 서비스 혹은 자체 서버에 설치를 원할 경우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11. |
업종별 홈페이지에 속한 솔루션을 구매 및 이용중인 고객에 한해 솔루션에서 최소한의 프로그램 개발사의 권리를 표시하기 위한 "powered by CGIMALL" 로고를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
12. |
회사의 솔루션에 장착된 PG모듈 이용 시 회사를 통해 가입되어 회사가 호스트사로 지정된 PG 계정만 이용이 가능하며, 회사의 승인없이 별도로 가입한 PG 계정으로 임의 변경 사용 시 솔루션 사용권이 즉시 무효화 됩니다. 또한 고객의 약관 미 준수로 인한 계약 파기이므로, 설치한 솔루션에 대해 환불되지 않으며, 이로 인한 고객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손해배상의무가 없습니다. |
제9조 (지적 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 금지)
1. |
회사에서 개발된 솔루션은 프로그램조정심의위원회를 통해 등록된 정식 프로그램 입니다. |
2. |
회사에서 개발된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보호법 및 저작권 보호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
3.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
4. |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솔루션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5. |
고객은 임대 계약한 솔루션을 무단 배포하거나 복제하여서는 안됩니다. |
6. |
무단으로 프로그램을 복제하거나 또는 그 복제물을 사용한 사실이 인정되었을 때는 고의적 프로그램 저작권 침해로 간주하고 솔루션 1 Copy당 라이센스 요금의 20 배의 요금을 징수합니다. 라이센스 요금은 동일한 독립형 솔루션의 정가를 기준으로 징수합니다. |
7. |
모든 솔루션의 임대 이용요금은 회사의 솔루션별 임대 가격표에 기준하며, 회사의 사정에 의하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
8. |
회사에서 개발된 솔루션은 불법복제 방지를 위해 소스의 일부분을 암호화하여 설치됩니다. |
9. |
고객은 임대형 솔루션에서 최소한의 프로그램 개발사의 권리를 표시하기 위한 "powered by CGIMALL" 로고를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
제10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외적으로 정기점검이나 시스템 교체, 점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서비스 중단)
1. |
회사는 서버의 시스템 교체 , 시스템 점검 , 시스템 증설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
가. 천재지변 ,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물리적인 작동이 불가능 한 경우.
나. 해커에 의한 의도치 않은 서버의 마비로 인해 작동이 불가능 한 경우.
다.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 등에 의해 작동이 불가능 한 경우.
라. 전용회선의 장애 혹은 네임서버의 장애에 의해 작동이 불가능 한 경우.
마. 서버 시스템의 예측하지 못하는 하드웨어적인 장애에 의해 작동이 불가능 한 경우.
|
제12조 (요금 납입의 의무)
1. |
요금납입 책임자(고객)는 요금의 납입 청구를 받은 때에는 임대 만료 기일이 되기 전에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청구된 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
2. |
임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일시 중지를 하거나 서비스 이용제한 중인 경우에도 점유하고 있는 회선 및 점유/임대한 설비 또는 그 설비의 공간에 대해서는 각각 서비스 제공 중지 기간중의 해당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 요금은 CGIMALL 홈페이지에 공지한 요금을 적용합니다. |
3. |
요금납입이 되지 않아 1개월 이상 지체된 경우 회사는 고객의 임대계정 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에 대해 회사는 복구의 책임이 없습니다. |
4. |
임대 만료가 1개월이 지난 뒤 데이터가 존재하여 고객의 요청으로 복구를 하는 경우 , 회사는 고객에게 유지기간만큼 호스팅 사용요금을 청구합니다. |
5. |
임대 만료가 1개월이 지난 뒤 삭제된 임대계정 내 자료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6. |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의 종류는 아래 각 호와 같으며, 선납제로 운영됩니다. |
|
가. 초기 설치요금 : 서비스 개통, 솔루션 설치, 호스팅 설정 요금, "디자인 및 설정 포함" 상품 임대 시 디자인 작업요금
나. 솔루션 사용요금 : 회사의 솔루션별 임대 가격표에 기준한 사용요금
다. 호스팅 이용요금 : 회사와 고객간에 계약된 호스팅 상품 이용요금
라. 추가요금 : 서비스 기준을 초과하거나, 회사가 정한 범위와 방식을 초과한 디자인 작업요금 등 별도의 부가 서비스 신청할 경우 지불하는 요금
|
7. |
고객이 임대 계약한 솔루션은 솔루션 할인정책(다수 구매할인정책) 횟수(개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제13조 (손해배상 및 환불)
1. |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2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2. |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
|
가.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다.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라.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3. |
고객이 호스팅, 서버로 웹사이트를 운영함에 있어 생기는 손해 및 기타 적자운영 시 회사는 손해배상 의무가 없습니다. |
4. |
고객의 임대 이용요금 결제 후 회사 호스팅에 솔루션이 설치 되지 않은 경우, 고객의 요청으로 솔루션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이 설치된 이후에는 아래 항에 따라 환불신청 및 환불됩니다. |
5. |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서비스 개통일부터 서비스 해지일 동안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아래 각 호의 금액을 차감한 잔액을 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 합니다. |
|
가. 일할 계산된 솔루션 사용요금
나. 일할 계산된 호스팅 이용요금
다. 초기설치요금 전액 (이용기간 무관)
라.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마. 디자인 작업요금 전액 (이용기간 무관)
바. 추가요금
|
|
다만, 고객의 의사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위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환불하고,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6. |
소프트웨어의 제작 등, 전자데이터화 된 상품을 제조하는 자의 책임은 제조물책임법의 적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조물책임법 2조 1호) |
7. |
소프트웨어 버그 및 오작동으로 발생한 문제 대해 회사는 손해배상 의무가 없습니다. |
8. |
고객이 회사가 아닌 제3의 업체를 통한 제휴 및 작업의뢰 , 계약 , 프로그램 수정 등으로 인한 손해 시 회사는 손해배상의무가 없습니다. |
9. |
커스터마이징 작업은 고객의 요청에 의해 발생된 작업으로 회사에서 작업 이후 커스터마이징 비용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
10. |
고객의 요구 및 의뢰로 제작되는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 기능 추가, 디자인 유지보수 작업에 있어, 계약상 의무이행 완료 후 프로그램 오류, 하자 보수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기타 적자 운영에 대해 회사는 손해배상의무가 없으며, 또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이용신청의 승인거부와 제한)
1. |
회사는 다음 각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
가.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나. 타인 동의 없이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다. 고객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라. 고객정보의 필수항목을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마.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사. 홈페이지 내용이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의 경우
아.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자.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2. |
회사는 다음 각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문제들이 해결될 때까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
가. 천재지변으로 인한 설비의 장애 상태
나. 계정을 설치함에 있어 설비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때
다. 계정을 설치하는 것이 지극히 곤란하여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라. 과도한 트래픽 또는 프로그램사용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 시 회사의 서비스 품질유지가 곤란할 때
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을 때
바. 국내.외 법에 위반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사. 해킹 프로그램으로 인한 감염이 확인되는 경우
아. 고객의 계정 혹은 타인의 계정으로 해킹시도가 확인되는 경우
자. 스팸발송 및 다량 게시글 작성으로 인해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차. 요금을 체납한 경우
카. 기타 회사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타.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
3. |
회사는 이용신청절차 완료 이후 본 조 제1항 각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제15조 (이용의 제재사항)
1.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장애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2. |
회사는 다음 각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재할 수 있습니다. |
|
- 제9조 (고객의 의무)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국내법에 위반되는 자료를 서버에 올려놓거나, 링크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내용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서비스 할 경우
-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제3자에게 회사에서 허가하지 않은 서비스(무료게시판, 방명록, 대화방, 카운터)를 제공할 경우
-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계정을 이동, 변경, 분해하거나 그 계정에 다른 서비스를 연결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할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다른 고객 또는 제 3 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산업재산권보호협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타인의 개인고객번호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타인 동의 없이 타인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을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취득한 경우
- 결제시스템 데몬 이외의 데몬 프로그램을 서버에서 실행할 경우
- 서버 메모리 점유율이 회사가 정한 일정비율을 넘는 CGI를 사용할 경우
- 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주는 프로그램(윈앰프방송, 채팅방, 순위사이트 등)을 사용하는 경우
- 점유율 및 부하율로 인하여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고객이 사용료를 납부 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고객이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 국내.외 법에 위반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 해킹 프로그램으로 인한 감염이 확인되는 경우
- 고객의 계정 혹은 타인의 계정으로 해킹시도가 확인되는 경우
- 스팸발송 및 다량 게시글 작성으로 인해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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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A/S의 기간 및 범위)
1. |
회사는 독립형 소프트웨어 보호정책에 따라 최종 임대계약이 확정된 뒤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한하여 솔루션에 어떠한 수정사항도 존재하지 않는 경우이고 솔루션의 치명적인 무결점에 대한 데이타의 오류가 아닌 프로그램적 오류에 대하여 업그레이드 또는 패치등의 형태로 무상 지원됩니다. 다만, 그로 인한 데이타의 오류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
서버상의 문제이거나 일반적인 운영환경이 보장되지 않는 경우와 고객이 직접 설치 또는 솔루션을 수정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오류에 대하여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
위 항에 따라 회사는 최종 임대계약이 확정된 뒤 1년이 지난 솔루션은 프로그램적 오류에 대하여 기술지원 서비스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버이전, 재 설치와 같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4. |
서버상의 문제이거나 일반적인 운영환경이 보장되지 않는 경우와 고객이 직접 설치 또는 솔루션을 수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프로그램의 수정부분을 임대 계약하신 솔루션 원본으로 복구합니다. |
5. |
회사는 독립형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정책에 따라 임대 솔루션을 판매 중지 및 단종 시킬 수 있으며, 이를 고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또한 판매중지나 단종된 임대 솔루션에 대해서는 동일버전의 임대 솔루션으로의 재 설치나 소스 제공의 의무가 없습니다. |
6. |
회사는 고객이 일반적이고 솔루션의 본래 목적에 부합하지 않게 사용함으로써 야기되는 현상에 대하여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7. |
회사의 솔루션에 장착된 PG모듈 프로그램이 아닌 고객이 임의로 변경 사용하는 PG모듈 프로그램에 대해 회사는 PG모듈 프로그램과 관련된 어떠한 프로그램 A/S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제17조 (프로그램오작동 또는 버그 판단)
1. |
솔루션의 프로그램오작동 또는 버그는 프로그램 자체의 오류를 말합니다. 의도하지 않는 값의 출력이나 의도하지 않은 저장 및 삭제결과를 말합니다. |
2. |
고객의 업무의 flow에 따른 부적합성을 프로그램 버그라 하지 않습니다. |
3. |
고객의 업무의 flow에 따른 알고리즘 부적합성을 프로그램 버그라 하지 않습니다. |
4. |
회사가 개발한 당시에 기반이 된 웹브라우져 및 OS 를 기준으로 버그 및 오작동을 판단합니다. |
5. |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으로 생기는 flow의 부적합성을 프로그램 버그라 하지 않습니다. |
제18조 (커스터마이징 작업)
1. |
회사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내부 프로그램은 수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
고객의 업무 flow나 기타 상황으로 고객은 회사로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3. |
회사는 커스터마이징 작업 전 고객에게 미리 작업할 내용의 견적서를 서면으로 제공합니다. |
4. |
커스터마이징 작업은 회사에서 제공하여 고객이 합의한 견적서에 명시되지 않은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
5. |
커스터마이징 작업은 기본적으로 디자인작업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필요 시 별도 회사로 요청하셔서 디자인 견적을 별도로 협의해야 합니다. |
6. |
커스터마이징 의뢰범위는 최대 30일 이하의 작업건을 회사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7. |
커스터마이징 의뢰범위가 30일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8. |
커스터마이징 작업으로 생긴 예기치 못한 버그에 대해서 회사는 손해배상 의무가 없습니다. |
9. |
고객의 커스터마이징 작업요청으로 인해 회사 본업에 지장을 주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요청한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10. |
회사에서 작업된 커스터마이징 소스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11. |
회사에서 작업된 커스터마이징은 본 솔루션 ‘임대 이용약관'에 명시된 솔루션에 준하여 동일한 약관 내용으로 적용됩니다. |
제19조 (솔루션외 유지보수 및 디자인 작업 계약)
1. |
디자인 작업 범위는 고객이 선택한 스킨별로 회사가 제공한 디자인 작업용 문서에 고객이 작성한 디자인 작업용 문서 정보 및 최종 견적서에 명시된 내용을 근거로 합니다. 또한 회사가 정한 범위의 디자인작업으로 제한되며, 회사가 정한 방식과 범위에 따라 작업됩니다. |
2. |
회사가 제작한 디자인은 회사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고객은 회사가 제작한 저작물의 사용권을 갖습니다.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한 저작물을 복제, 배포, 재판매, 임대, 변형 가공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
디자인 포함 임대 계약 시 디자인 진행 중 혹은 완료 후 고객의 변심에 의한 계약 파기 시 제작이 진행된 결과인 디자인, 콘텐츠, 프로그램 등을 원래 상태로 복구 할 책임이 회사에게 없으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
4. |
고객의 불법적 행위로 인한 계약 파기 시 제작된 내용 및 최초 임대계약 비용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계약내용과 제작시스템 운영 범위를 벗어나는 무리한 요구 및 강요, 폭언, 비방행위 등을 하는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고객의 손실에 대해서 보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제작자료에 대해서 회사는 보안과 보관 및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보관 및 반환이 필요한 일체의 원본 또는 중요자료를 회사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
6. |
제작상의 하자는 문자의 오 탈자, 프로그램 시스템의 오류를 의미하며 회사에서 제작하여 제공한 내용으로 인한 오류는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디자인 작업 후 결과에 대한 수정, 추가, 용도변경 이나 프로그램 기능 추가, 변경 등은 하자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7. |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로고는 로고제작안내 페이지에 개제된 내용에 한하여 최초 임대계약 후 1회에 한해 작업되며, AI 파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
8. |
디자인작업 접수 후 PSD 제작이 필요한 디자인 시안 작업의 경우 최대 1회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
9. |
유지보수는 디자인 분야 작업에 제한되며, 회사가 정한 방식과 범위에 따라 제공됩니다. 유지보수 방식과 범위는 임대 계약한 솔루션 설명 페이지에 명시된 내용을 근거로 합니다. |
10. |
월별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지보수 서비스는 이월이 불가합니다. |
11. |
호스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우 무상으로 제공되는 호스팅 서비스 기간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제20조 (타사 데이터(DB) 이관)
1. |
고객이 타사에서 이용중인 서비스를 이관하는 경우 회사는 지정된 타사 및 지정된 데이터 범위에 한해 데이터 이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최초 결제 시 "디자인 및 설정 포함" 상품을 1년 이상 임대 및 결제하는 조건에 한해 무료로 타사 데이터 이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
고객의 사정으로 인해 1년 이내 중도 계약 해지 및 환불 시 무료로 제공된 데이터 이관 서비스에 관한 비용은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3. |
무료 데이터 이관 범위는 기사정보, 회원정보로 한정되며, 댓글, 게시판, 기타 프로그램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4. |
고객이 기사정보, 회원정보 이외의 데이터 이관을 희망하는 경우, 회사와 사전협의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5. |
무료 데이터 이관이 가능한 타사 지정은 회사가 임의로 지정하며, 회사가 임의로 지정한 타사 이외 데이터 이관을 희망하는 경우, 회사와 사전협의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6. |
고객은 이관 하고자하는 데이터를 백업받아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
7. |
회사는 데이터 이관시 모든 기사정보, 회원정보 데이터의 변환을 위해 노력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일부 데이터가 누락 될 수 있습니다. |
제22조 (고객의 기능추가 요청)
1. |
고객은 사용하는 솔루션에 필요한 기능을 회사 로 의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2. |
고객이 전달한 기능추가 요청에 대한 의사는 회사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3. |
고객의 요구에 의한 기능추가로 회사가 판단을 하는 경우 유상의 커스터마이징으로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
4. |
고객의 요구사항이 솔루션에 반영되는 경우 해당 작업시간은 회사의 업무일정을 따라갑니다. |
제23조 (업무시간 및 기술지원 응대시간)
1. |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까지 입니다. |
2. |
주말 및 휴일은 별도 기술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
3. |
창립기념일, 워크샵 등 회사가 정한 정당한 방법으로 공지한 일정에는 별도 기술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
제26조 (양도 및 양수)
1. |
고객은 임대 계약한 솔루션을 최초 임대 계약자에 한해 1회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있습니다. |
2. |
고객이 최초 임대 계약자가 임대 계약한 솔루션을 양도 받은 양수자일 경우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습니다. |
3. |
고객의 양도 및 양수 의 계약과정을 회사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
4. |
회사는 양도의 확인을 위해 양도자와 양수자의 계약서와 사업자정보를 서류로 받습니다. |
5. |
양도 후 양도자와 양수자간의 소유권분쟁에 회사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
6. |
소유권 분쟁 시 회사는 필요에 의해 양도자 및 양수자의 이름, 아이디, 임대 계약일시, 입금일시, 입금자명을 알릴 수 있습니다. |
제27조 (계약체결의 의사표시)
1. |
회사는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제공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
2. |
고객은 위의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신청 비용을 입금함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
제28조 (SMS이용)
* 고객이 회사의 솔루션에 연동되어 있는 SMS이용 시 아래 SMS이용약관에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제공되는 메시지의 내용에 관하여 SPAM 메시지 전송이 문제가 된 경우, 고객은 이에 대하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사항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여기서 'SPAM 메시지'라 함은 최종 사용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무작위로 귀사로부터 전송되는 모든 문자메시지를 말합니다. |
1. |
고객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하여, 고객의 최종 사용자 또는 제3자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등의 청구를 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2. |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객에 의해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배상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고객이 이를 배상합니다. |
3. |
고객은 SPAM 메시지 발생 시 본 약관에 의거하여, SMS 이용 계약을 해지합니다. |
4. |
고객은 무차별적인 SPAM메시지가 이동전화시스템으로 전송되지 않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가지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고, 메시지 전송현황을 상시, 확인, 감독합니다. |
5. |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2015.10.16일 시행)에 의거하여 SMS 이용 시 '발신번호 사전등록제'를 통해 등록된 발신번호로만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
6. |
위 항은 http://cgimall.co.kr/bbs_list.php?category=&tb=board_sms 페이지 내용으로 대신합니다. |
제29조 (보도자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책)
회사에서 개발된 인터넷뉴스 솔루션에 장착된 "보도자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에서 제공되는 정보 및 자료입니다.
1. |
"해피 인터넷뉴스 솔루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추가적인 비용 없이 보도자료를 무료로 활용해 기사를 쉽게 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합니다. 단,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기능이 내장된 "해피 인터넷뉴스 솔루션"에 한해 "보도자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2. |
고객은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에 "보도자료 서비스"를 통해 전송받은 보도자료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
3. |
1항의 목적이 아닌 다른 용도로의 "보도자료"를 이용할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서면으로 요청해 별도의 허락을 받아야 하며, 회사는 "뉴스와이어"로부터 별도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허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 고객은 "보도자료 서비스"를 통해 전송받은 보도자료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
4. |
회사와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오류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만약 시스템이나 회선장애나 정비 등으로 "보도자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필요성이 있거나, 중단이 예견되는 경우에는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고객은 그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배상 청구 및 법적 책임을 회사 또는 "뉴스와이어"에게 제기할 수 없습니다. |
5. |
회사와 "뉴스와이어"는 제3자에게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보도자료를 제공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도자료가 제3자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책임은 회사와 "뉴스와이어"가 아닌 보도자료 발표기관에게 있습니다. 고객은 "보도자료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보도자료를 재 가공해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과정에서 오류나 실수로 제 3자에게 피해가 돌아갔을 경우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6. |
고객은 "보도자료 서비스"를 통해 전송받은 보도자료를 "뉴스와이어"의 서비스와 경쟁이 되는 서비스를 하는데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기서 "뉴스와이어"의 서비스와 경쟁이 되는 서비스라 함은 보도자료 발표기관의 보도자료를 고객이 직접 인터넷에게 등록 받거나 보도자료를 이용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7. |
고객은 "보도자료 서비스"를 통해 전송받은 보도자료를 원문으로 사용하는 경우 본문 하단에 보도자료의 출처를 밝히고, "이 뉴스는 뉴스와이어를 통해 기업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는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서비스입니다." 라는 내용을 덧붙입니다. www.newswire.co.kr 에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
8. |
"보도자료 서비스" 이용기간 중 전송받은 보도자료에 한하여 영구적으로 고객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9. |
회사와 "뉴스와이어"와의 계약 중지 및 문제 발생으로 인해 "보도자료 서비스"는 언제든지 서비스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없으며, 설치한 솔루션에 대해 환불되지 않습니다. |
제30조 (분쟁의 해결)
1. |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프로그램 심의 조정위원회에 중재를 신청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
(시행일) |
이 약관은 2019년 05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
(개정일) |
이 약관은 2022년 11월 01일부터 기존 약관을 본 약관으로 변경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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